대전 오리수육 전골 찐 맛집 '계룡산장' 소개합니다.
지난 일요일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에 있는 드라마 '슬픈연가' 촬영지에 다녀오는 길에 계룡산장에 가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계룡산장은 보문산 사정공원 가는 길에 있어, 대청호에서 돌아오는 길에서 한참을 가야 했지만, 맛있는 오리수육전골을 먹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오후 5시 30분경 이른 저녁 시간에 음식점에 도착해 손님이 별로 없었습니다.
계룡산장은 우리 가족의 오래된 단골 음식점입니다.
부모님 생신때 가족들끼리 식사를 하거나, 몸보신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한 20년전부터 다닌 음식점으로 주변 사람들도 인정하는 맛집입니다.
계룡산장 주메뉴는 오리와 닭고기 요리인데 토종닭 누룽지 백숙, 오리 누룽지백숙, 토종 옻닭 백숙, 오리백숙, 능이 삼계탕, 오리수육 전골이 유명합니다.
몇 년 전부터는 능이버섯을 추가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계룡산장에 가면 항상 주문하는 메뉴는 '오리수육 전골'입니다.
각종 한약재를 넣고 푹 끓인 오리고기를 수육처럼 먹기 편하게 썰고, 부추무침과 같이 먹을 수 있게 나오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아래의 냄비에서는 오리뼈와 함께 시원한 국물이 끓고 있고, 그 위에 찜기를 놓고 오리 수육을 따뜻하게 데워가며 먹을 수 있습니다.
초고추장에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서 오리 수육과 부추 나물과 함께 찍어먹으면~~ㅎㅎ
고기를 어느 정도 먹으면 찰밥이 나오는데 국물과 함께 먹으면 그 맛도 최고입니다.
이번에도 오리수육 전골을 주문했는데 대청호 수변길에서 많이 걷기도 했고, 점심을 대충 먹어서인지 다들 맛있게 열심히 먹었습니다.
아이들도 맛있다며 잘 먹어서 꽤 많은 양인데도 거의 다 먹었습니다.
즐거운 드라이브와 함께 아름다운 대청호 수변길을 산책하고, 맛있는 저녁식사까지 해서 즐거운 일요일이었습니다~^^
계룡산장을 가신다면, 요리하는데 40분 정도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번호 : 042-581-2887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
♥ 더 많은 정보가 있어요 ♥
댓글 영역